::쇼핑몰제작,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창업, 소자본창업, 쇼핑몰디자인, NO.1 쇼핑몰솔루션 겟몰 GETMALL::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 일일히 번거롭고 복잡하시다구요? 겟몰이 함께 하겠습니다.
     
오버추어 네이버 광고 성과 225% 달성 사례 2012/02/23
의뢰시 상황



A 광고주는 병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 온지는 약 7년이 넘어서 왠만한 대행사보다 광고관리를 잘 한다고 자평하고 있었고 사내에 약 15명의 마케팅팀을 운영하고 있는 최상위급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경쟁회사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병원 유입 DB자체의 퀄러티는 지속적으로 경쟁심화로 떨어져 가고 갯수도 과거보다는 많이 줄었습니다.

광고비 월 1억이 넘었지만 전체 99%가 검색광고에 편중이 되어 있었으며 설문조사 결과 제대로 된 브랜딩 홍보 자체가 안되어 왔다는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컨설팅 진행



클렉스에서는 광고운영을 시간대별로 분석을 하였습니다. 키워드 분석을 하고 경쟁사 대비 효과있는 주력 키워드를 따로 발굴했습니다. 이러한 분석솔류션은 클렉스 자체의 키워드분석 툴을 사용하였으며 경쟁사에 대한 분석 및 자체 가장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위주로 웹사이트 분석도 진행하였습니다.

광고 예산이 너무 검색광고 위주로 편중된 부분을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서 최적화된 상품군으로 재 배치를 해 보았습니다.

메인 상품에 대한 디자인 자체의 변경도 같이 시도를 했습니다.







마케팅효과



광고 진행 다음달부터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기 시작해서 3개월이 지난 지금 DB 효율 자체가 2배정도 좋아졌습니다. 집행전과 비교해서 정확히 225%의 효율 향상이 일어났습니다. 저희 자체 로그분석 시스템인 F24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수치입니다.

다양한 배너광고와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서 병원의 홍보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노출의 극대화 효과도 함께 누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경쟁사였던 병원들의 제휴요청이 병원으로 같이 쇄도하고 있어서 1석2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광고 성과



광고성과는 고객이 만족할 수준입니다. 현재 고객은 들어오는 DB의 량과 수준에 만족하고 계시며 추가로 병원네트워크 형태로 브랜딩 확장을 꾀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광고의 성과는 곧 기업의 이익으로 직결됩니다.

그러한 성과는 광고주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어서 추가적인 마케팅이나 지사 확장 등의 다양한 시너지 효과로 귀결되는 것입니다.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0)
 
단계별 마케팅전략
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네이트쇼핑
어바웃
키워드광고
바이럴마케팅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광고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칼럼
마케팅상담 및 컨설팅 신청
마케팅공지사항
겟몰소개 고객센터 개인정보보호방침 이용약관 제휴문의 리셀러신청 개인결제상품 솔루션몰 세금계산서신청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겟몰rss 관리자에게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