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제작,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창업, 소자본창업, 쇼핑몰디자인, NO.1 쇼핑몰솔루션 겟몰 GETMALL::
마케팅마케팅칼럼
     
2011년 모바일광고 및 인터넷 광고시장 동향 2012/02/22

2011년 모바일광고 및 인터넷 광고시장 동향

 

 

1. 모바일광고의 현황

미국 시장조사회사 IDC는 2009년 경기침체로 구매를 보류했던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구매력이 2010년 경기완화로 인해 높아지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2011년 전세계 스마트폰의 판매량은 4억 5,000만대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2011년 3월 29일 발표했습니다.

 

<전세계 스마트폰 운영체제 시장점유율>

 

2011년 시장점유율

2015년 시장점유율(예상)


출처 : IDC

 

또한 IDC의 Mobile Devices Technology and Trends팀의 수석연구원인 Ramon Llamas에 따르면, Nokia Inc.와 Microsoft Inc.가 제휴함으로써 2015년에는 윈도우폰의 운영체제가 Android의 뒤를 이어 업계 2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2.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아이폰 출시 이후 국내 스마트폰의 가입자는 매월 100만명씩 증가하여 2011년 3월 23일 전체 휴대폰 가입자의 19.57%에 이르는 1,000만명을 넘어섰으며, 2011년 연말에는 2,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추이 (단위:만명)>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3. 모바일광고 시장의 성장

(주)스트라베이스는 2012년 전세계 모바일광고 시장의 규모를 191억 5,000만달러로 예상하여 모바일광고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추이 (단위:억달러)>

출처 : (주)스트라베이스


또한, 스마트폰의 성장과 함께 모바일 웹사이트 내 노출형광고 등 다양한 광고의 발전으로 인해 2008년 60%를 차지하던 Messaging이 2011년에는 41%로 축소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국내에도 향후 Messaging 서비스가 주인 광고보다는 Dispaly, Search 서비스를 위주로 한 모바일광고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세계 모바일광고 매체별 비중 전망>
 


출처 : (주)스트라베이스

 

 

이와 같은 양상으로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은 2010년 2억 7,500만달러 규모에서 4억 5,000만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국내 모바일광고 시장규모 추이 (단위:억달러)>


출처 : (주)스트라베이스

 

 

4. 인터넷광고시장 동향

Facebook 관련 통계사이트인 Socialbakers에 따르면, 2011년 2월 20일 기준으로 국내 Facebook 사용자는 37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주 이용자는 25~34세 연령층이 44%로 가장 높고 18-24세 연령층이 3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 Facebook 사용자 연령층 분포도>
 

출처 : Socialbakers, South Korea Facebook Statistics

 


[출처] 한국인터넷광고심의기구

 

 

 

[출처] 인터넷마케팅컨설팅그룹 클렉스
(0)
 
단계별 마케팅전략
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네이트쇼핑
어바웃
키워드광고
바이럴마케팅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광고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칼럼
마케팅상담 및 컨설팅 신청
마케팅공지사항
겟몰소개 고객센터 개인정보보호방침 이용약관 제휴문의 리셀러신청 개인결제상품 솔루션몰 세금계산서신청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겟몰rss 관리자에게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