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제작, 홈페이지제작, 쇼핑몰창업, 소자본창업, 쇼핑몰디자인, NO.1 쇼핑몰솔루션 겟몰 GETMALL::
마케팅마케팅칼럼
     
Facebook 최신 이슈 2012/11/26

Facebook 최신 이슈(모바일 광고, Offer 상품)

1. 페이스북 광고의 모바일 노출

페이스북 자료에 따르면 6월 기준 모바일에서 페이스북에 접속한 유저 수가 세계적으로 약 1억명이 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는 3월 모바일 유저가 약 8천명이었던 것에 비해 23% 증가한 수치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운영 업체인 AdParlor의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유저들이 게시물을 ‘좋아요’하는 비율이 비 모바일 유저에 비해 63% 많았고, 댓글을 다는 비율은 22% 많았으며 이는 모바일 유저들의 참여도가 더 높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 페이지 포스트 광고, ‘웹/모바일 뉴스피드’ 노출

페이스북 배너형 광고의 경우 ‘페이스북 뉴스피드, 사진첩, 프로필 페이지 상의 우측 영역에 노출’ 되나, 페이지 포스트 광고의 경우 ‘웹/모바일 뉴스피드’에도 노출됨으로써 광고 지면의 확대와 동시에 모바일 광고가 실현되었습니다.

2. 쿠폰 제공 서비스 Offer

페이스북에서 2011년 4분기에 유저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팬페이지 팬으로써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쿠폰, 디스카운트와 같은 혜택’을 가장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팬페이지 팬들의 ‘특별한 혜택’에 대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쿠폰 제공 서비스 ‘Offer’ 상품이 런칭되었습니다.

(1) 페이스북 Offer 기능을 통해 팬들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

편리성

Offer는 게시물의 한 형태로 등록되어 팬들의 뉴스피드를 통해 전파되며, Offer 게시물에 노출된 팬은 복잡한 개인 정보 입력 없이 단순한 클릭 한번으로 ‘쿠폰 받기’가 가능합니다.

고객확보

쿠폰을 받은 팬은 실제 고객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으며, 쿠폰 받기를 클릭한 팬의 친구들에게 쿠폰 정보가 뉴스피드를 통해 자동적으로 전파되어 프로모션 홍보 효과를 창출합니다.

참여상승

Offer가 제공하는 혜택을 통해 일반 게시물보다 더 높은 참여도를 제고합니다.

매출증대

실제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들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로 유도하여 실질적인 매출을 발생시킵니다.

(2) Offer는 온라인,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연계할 수 있는 최적의 크로스 프로모션 툴

비즈니스 성과 창출

잠재 고객들을 신규 고객으로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실질적인 매출 증대가 가능합니다.

크로스 프로모션 가능

오프라인 스토어 (바코드는 선택사항), 온라인 스토어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맞춰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통한 뛰어난 전달력

Offer게시물을 광고화 하여 원하는 타겟에 직접적으로 전파하여 효율성 제고 및 도달 범위 확장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3) 성공사례

#1. Coastal.com

업종 : 안경 전문 온라인 쇼핑몰

캠페인 목적 : 잠재 고객에게 타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한 가격의 안경을 제공하는 온라인 매장 홍보 및 판매 촉진

쿠폰 내용 : 페이스북 유저들을 대상으로 무료 안경 쿠폰 제공

#2. 맥도날드 스웨덴

업종 : 패스트푸드

캠페인 목적 : 맥도날드 커피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 촉진

쿠폰 내용 : 페이스북 유저들을 대상으로 무료 맥도날드 커피 쿠폰 제공


#3. Aria 리조트 & 카지노

업종 : 호텔 관광

캠페인 목적 :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라스베가스 상품 인지도 향상 및 여름 시즌 예약을 증대

쿠폰 내용 : 리조트 2박 예약 시 가격 할인 및 리조트 클럽 VIP 패스 제공

<출처: 메조미디어>

 

관리자 [webmaster@myclex.co.kr]

(0)
 
단계별 마케팅전략
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네이트쇼핑
어바웃
키워드광고
바이럴마케팅
디스플레이광고
모바일광고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칼럼
마케팅상담 및 컨설팅 신청
마케팅공지사항
겟몰소개 고객센터 개인정보보호방침 이용약관 제휴문의 리셀러신청 개인결제상품 솔루션몰 세금계산서신청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겟몰rss 관리자에게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