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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칼럼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사례 2013/04/03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사례

 

1. Meat Pack - Hijack

 

GPS + 오프라인매장 연계 프로모션

 

과테말라의 멀티슈즈샵인   Meat Pack은 경쟁사의 방문고객을 뺏어오기 위한 모바일 캠페인인 Hijack을 기획하여 기존 Meat Pack 공식앱을 설치하고 있는 고객 대상으로 GPS 기술을 활용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기존 Meat Pack 고객이었으나, 다른 매장을 방문하고 있는 고객위치정보를 GPS로 획득
- 지금 당장 Meat Pack 매장으로 100초 내에 오면 관련 상품을 저렴하게 살수 있다고 Push 알림
- 휴대폰은 100초 Countdown 돌입, 처음 할인율은 100%부터 시작해서 초당 1% 씩 감소, 최대한 경쟁매장에서 Meat Pack까지   가장 빨리 도착해야 남아있는 할인율만큼 받을 수 있음

 

Meat pack의 마케팅으로 약 600명이 넘는 소비자가 경쟁사에서 Meat pack으로 이동하였습니다.

 

 

 

2. The Tokyo Shimbun – Share the newspaper with children

 

증강현실 + 오프라인매체 연계 프로모션

 

 신문은 어른들만 본다라는 공식을 깨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문이라는 컨셉하에 진행된 일본의 모바일 캠페인입니다. 어려운 기사를 스마트폰으로 스캔 시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끔 재 변형하여 노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노출)하였습니다.

 

AR 리딩앱 다운로드 수 2100% 증가, 이후 신문에 노출되는 광고 역시 AR 리딩앱으로 볼 수 있는 형태로 게재되어 부가 수익 창출을 이룬 사례입니다.


* 타겟 광고주 _KIRIN 음료, meiji 요구르트 등 어린이 타겟 광고주

 

 

 

3. Adidas – Virtual interactive digital window

 

QR코드 + 오프라인매체 연계프로모션

 

독일의 뉘른베르크에 위치한 네오 라벨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 터치스크린 윈도우는 쇼퍼가 쉽게 디지털 윈도우에 노출된 제품들 중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마트폰에 저장하거나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모바일 주소를 입력하여(WS.ADIDAS.COM) 특정 URL을 방문하거나 디지털윈도우 내 QR코드를 스캔
- 디지털 윈도우에 노출된 핀 넘버를 입력하면 디지털 윈도우와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관심제품을 스마트폰에 바로담아 저장하는 Vitual shopping bag을 만들어 친구들과 소셜미디어 채널이나 이메일을 통해 공유하거나 오라인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설계
- 실제 사이즈의 모델이 디지털 영상으로 등장하여 터치를 통해 쇼퍼가 다양하게 모델의 동작들을 조정할 수 있고 세부적인 제품 정보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

 

 

4. Bradesco Seguros Insurance – iPad ad creative

 

아이패드 매거진 App을 이용한 프로모션

 

브라질의 보험회사인 Bradesco Seguros Insurance는 아이패드용 자동차 매거진에 색다른 반전이 개입되어 흥미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 매거진을 읽으면서 발생되는 터치 슬라이딩 동작을 활용, 페이지를 넘기듯이 슬라이딩 터치를 하면 자동차가 사고가 나는 상황을 연출함으로써, 보험의 필요성을 임팩트하게 강조
- 잡지 구독자가 예상하지 못한 인터렉티브한 개입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가 인상적이며, 태블릿PC 광고를 통해 팬과 고객에게 폭넓고 업그레이된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

 

 

5. Qualcomm – born mobile

 

모바일 + 옥외 게릴라 바이럴 마케팅 프로모션

 

통신회사 퀄컴의 이색 옥외 게릴라 바이럴 캠페인 ‘born mobile’은 모바일 기술이 없던 시대를 전혀 경험하지 않은 즉 모바일로 인터넷 환경에 접속하는 것을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세대들을 타겟으로 진행된 퀄컴의 새로운 슬로건과 부합한 캠페인입니다.

 

버스 정류장에 부착된 포스터에 적힌 모바일 주소를 스마트폰에 입력과 함께 놀라운 브랜드 경험 이 가능합니다.

 

- 버스 정류장에는 ‘버스를 기다리기 지루하니 특정 사이트로 접속해보라’ 라는 포스터를 발견
- 호기심이 생긴 사람들은 포스터의 메시지대로 특정 모바일 사이트로 접속
- 접속과 동시에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난다, 세상에서 몇 대 밖에 없는 람보르기니 자동차를 타거나 썰매견을 만나는 등의 서프라이즈한 이벤트를 통한 새로운 브랜드 체험을 제공

 

 

6. Nokia – NFC promotion

 

NFC + 모바일 연계 프로모션

 

노키아는 최근 폴란드에서 영화007 스카이퐁의 개봉 시점에 NFC를 활용한 무료 영화 티겟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 NFC가 내장된 노키아폰을 가진 사용자가 극장을 방문
- 와이파이가 설치된 빌보드 광고판에 NFC어플을 실행시킨 후 스마트폰을 태깅
- 태깅 후 무료 영화티켓을 증정 받을 수 있는 Unique Code 다운로드

NFC가 내장되지 않은 폰을 가진 이용자 에게는 NFC기술이 내장된 노키아 모델들을 확인할 수 있는 노키아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를 제공하였습니다.

 

 

 


 

7. Sprint – Unlimited Love Unlimited EVO

 

소셜플랫폼 커뮤니케이션 + 디지털 옥외광고 연계 프로모션

 

미국의 네트워크 이동통신 사업자 Sprint(스프린트)는 HTC가 선보이는 4G LTE 전용 스마트폰 HTC EVO 4G LTE의 런칭 프로모션을 위해 트위터와 디지털 인터렉티브 옥외광고를 결합한 소셜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Unlimited Love Unlimited EVO’라는 타이틀의 캠페인은 뉴욕 타임스퀘어의 디지털 전광판을 플랫폼으로 활용하였습니다.

 

- 뉴욕에 거주하거나 여행자들에게 스프린트의 공식 트위터 계정 @sprint로 #EVOLVE 라는 해쉬태그를 내용은 ‘방문할 곳도 하고 싶은 것도 매우 많은 뉴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장소’에 대한 질문을 하면 자사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실시간으로 답변
- 트위터를 통한 뉴욕커들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타임스퀘어 광장의 디지털 옥외광고를 통해 노출, 사용자의 질문과 함께 프로필 사진이 대형 디지털 광고판에 노출
-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무선 이동통신 스마트폰을 통해 제한없는 모바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메시지 소구

 


 

 

 

<출처 : 메조미디어>& cl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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