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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 사례 2012/11/26

트랜드를 알아야 마케팅 전략이 보인다!
신규서비스 및 마케팅 전략 사례 (해외,국내)

1. 해외사례

1) 옥외광고 - 인터렉티브 게임

스마트폰을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하고, 대형 옥외스크린을 통해 게임화면을 볼 수 있도록 하여 인터렉티브하고 차별화된 광고

- 인터렉티브한 게임을 통해 수많은 옥외광고와 차별화, 대중의 호기심 및 광고효과를 이끌어냄

2) 옥외광고 - 3D 프로젝션 맵핑

건물 외관에 빔 프로젝터로 영상을 투사하는 옥외광고

<뉴욕 오토쇼에서 집행한 현대자동차 accent>

- 건물 또는 조형물 등을 3D로 스캔한 후 빔 프로젝터로 영상을 투사하여, 착시현상을 통해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입체적인 효과를 표현

- 건물외벽에 자동차를 설치하고 3D 프로젝터로 빔을 쏘아 자동차가 진짜 벽면을 속도감 있게 달리는 느낌을 표현하여 기발하면서도 화려한 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바이럴 효과 및 성공적인 런칭

3) 옥외광고 - SNS 실시간 연동

SNS 실시간 연동을 통한 특정액션이 옥외광고에 노출


- 페이스북 기업 팬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하면 대형 전광판에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이 보여지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광고

- 26,700명의 페이스북 활동 유저 확보 및 하루 1,000건 이상의 포스팅

2. 국내사례

1) AR코드

AR코드로 브랜드의 정보를 증강현실을 통해 노출

- AR코드(Augmented Reality)는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QR코드의 단편적인 정보보다 가상현실 속에서 실제로 보이는 것처럼 표현해 브랜드 정보를 인터렉티브하게 표현

1. 스마트폰에 비타500 앱을 다운받고 실행
2. 제품 속 AR코드를 앱을 통해 찍으면 화면전환이 없이 증강현실 속에 모델이 나와 브랜드 송을 부르며 정보 제공
3. 단순 제품이미지가 아닌 모델을 통한 홍보로 매출 및 브랜드 이미지 및 주가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침


2) 칼라코드

디자인을 통한 식별력 확보로 직접 디자인해 코드를 만듦

- 빨강, 초록, 파랑, 검정의 4가지 색을 이용한 매트릭스 형태의 2차원 바코드로 QR코드에 비해 인식크기와 속도, 디자인 자유도 등이 높음

- 칼라코드는 디자인을 통한 식별력 확보가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광고마케팅 분야뿐만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성이 요구되는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에 활용될 수도 있음

3) 디지털 사이니지

LCD/LED 등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

- 신제품 무료샘플링을 지하철 내에 위치한 디지털뷰를 통해 진행해 프로모션 참여율이 높게 진행됨

-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미디어폴에 광고를 게재하며, 미디어폴 하단의 터치
스크린에도 이벤트를 진행해 인터렉티브하게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 공공장소와 상업공간에 설치 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광고를 연동하여 다양한 정보와 프로모션 진행이 가능한 매체

클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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